-
대만 여행 중 방문했던 맛집 후기 3탄.
이번엔 우육면 맛집으로 유명한 유산동 우육면 방문후기입니다. 후추빵 후기도 있습니다.
대만 유산동 우육면
유산동 우육면은 방송이나 유튜브에서도 많이 나와서 아마 가장 유명한 우육면 맛집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직접 방문해 보니 유명한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 주소 : No. 2, Lane 14, Section 1, Kaifeng St,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 영업시간 : 월~토 오전 8:00~오후 8:00 (※ 일요일 휴무)
- 가격 : 우육면 약 7,000원
일요일은 휴무이니까 여행 일정 짜실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도보로 4분 정도 걸립니다.
대만 유산동 우육면 방문 후기
저는 오전 10시 반쯤 도착했는데 이른 시간임에도 10~15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맑은 우육면과 붉은 우육면 두 가지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에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오래 걸리더라구요. 그 부분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얇은 면으로 요청하는 걸 깜빡해서 굵은 면으로 받았습니다.
면이 우동보다 살짝 더 굵어서 면에 간은 좀 덜 배는 느낌이지만 식감이 워낙 탱글하고 국물이 맛있어서 굵은 면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한국에서 먹던 우육면은 오히려 향신료 향이 강하고 갈비탕 느낌인 경우가 많은데, 유산동 우육면은 국물이 진하면서도 깔끔해서 자꾸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붉은 우육면은 보기에 국물이 좀 더 진한 색입니다. 그런데 맛은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냥 취향껏 맑은 우육면이나 붉은 우육면 중에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기가 많이 들어있고 국물이 진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테이블에 여러가지 양념이 있는데, 반쯤 드시고 나면 국물에 식초를 좀 넣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국물이 조금 더 깔끔해지고 감칠맛이 강해집니다.
그리고 테이블에 생마늘이 있는데, 이걸 까서 우육면 먹으면서 한 입씩 같이 베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살짝 알싸하지만 진한 국물 때문에 맵지는 않고, 딱 맛있습니다.
유산동 우육면에서 유명한 오이 반찬도 주문해 봤습니다. 한국분들이 워낙 많이 주문해서인지 한국말로 '오이'라고 해도 알아들으셔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상상한 산뜻한 맛은 아니지만 진한 우육면을 먹으면서 한번씩 입가심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식사 후에 나오니 줄이 4배쯤 늘어나 있었습니다. 유산동 우육면에 가신다면 점심 피크시간은 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유산동 우육면 메뉴
유산동 우육면은 메뉴가 다양하지는 않고, 우육면 두 가지와 돼지고리 면 요리, 반찬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우육면 한 그릇에 한화 7,000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유산동 우육면 위치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구글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주세조 후추빵
우육면을 먹고 나와서 바로 근처에 있는 후추빵을 먹으러 갔습니다. 유산동 우육면이 있는 골목에서 나와서 대로변을 따라 조금 올라가면 바로 보입니다.
- 주소 : No. 13, Section 1, Chongqing S R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 영업시간 : 월~토 오전 11:00~오후 7:30
- 가격 : 후추빵 약 2,500원
기다리면서 빵 만드시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반죽 속에 고기를 터지도록 가~득 넣고 거기에 파를 찍어서 반죽으로 감싸는 실력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화덕에 굽자마자 바로 주시기 때문에 굉장히 뜨거웠습니다. 먹으면서 육즙이 흐르기 때문에 입을 데이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고기가 큼직하게 다져져 있어서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후추가 많이 들어간 맛이 제 입에는 살짝 간이 센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화덕에 구운 빵맛과 고기맛이 좋기 때문에 근처에 오신다면 한 번은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배너▼는 복주세조 후추빵 위치입니다.
대만 여행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와 후기는 아래에서 더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맛집] "왕스 브로스 Wang's Broth" 용산사 콩로우판 맛집 방문 후기 (2) 2024.04.08 대만 여행 타이베이 101 전망대 101층 후기(89층이면 충분!) (1) 2024.04.07 [대만 맛집] 찐 딤섬 맛집 "진딘로우" 방문 후기(feat. 트러플 소룡포) (1) 2024.04.01 [대만 맛집] 훠궈 맛집 대만 "라오쓰촨" 방문 후기 (1) 2024.03.21 대만 여행 체크리스트 (준비물, 출국전 꼭 체크 필수) (1)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