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박 5일 대만 여행 중에 방문했던 맛집 후기들을 하나씩 올려 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인상 깊고 맛있게 먹었던 훠궈 맛집 대만 라오쓰촨입니다.
대만 라오쓰촨
대만은 아무래도 중국음식이 베이스가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사천음식은 약간 마일드하게 변형되어 한국인 입맛에도 아주 잘 맞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사람들이 대만에서 사천음식점에 가면 만족도가 높다고 해요.
대만 라오쓰촨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훠궈 맛집 중 하나입니다. 저도 아주 만족해서 후기를 공유해 봅니다.
- 주소 : No. 45, Section 2, Nanjing E Rd, Zh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491
- 영업시간 : 월~일 오전 11:30 ~ 오전 5:00
- 가격 : 1인당 3~4만원 정도
새벽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늦은 밤에도 방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위치는 숭장난증(Songjian Nanjing) 역 근처라서 대중교통으로 가기에 편합니다.
대만 라오쓰촨 방문 후기
먼저 탕을 선택해서 주문한 후, 테이블에 있는 큐알 코드로 고기나 채소 등을 주문하는 방식입니다. 탕 주문을 받으러 온 직원이 자연스럽게 백탕, 홍탕 반반을 권해서 편하게 주문했습니다.
라오쓰촨은 홍탕에 향신료칸이 분리되어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홍탕 먹다보면 자잘한 향신료를 씹게 되는 게 너무 불편했는데 그럴 걱정 없이 편하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백탕이 참 맛있었습니다. 국내 훠궈의 백탕보다 향신료 향이 진하게 나는데, 고기 국물에 어우러져서 묘하게 감칠맛도는 맛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훠궈 먹을 때 백탕보다 홍탕을 주로 먹는데 라오쓰촨에서는 백탕이 너무 맛있어서 반반씩 먹게 됐습니다.
아래 사진은 라오쓰촨의 시그니처 반찬입니다. 이름은 모르겠지만 탕이 나오기 전에 가장 먼저 무료로 제공되는 반찬입니다. 마라 소스에 당면과 땅콩을 넣은 차가운 음식인데 이게 정말정말정말 맛있습니다.
라오쓰촨이 소스 바가 좀 부실한 편인데, 비치된 땅콩소스에 이 반찬의 양념을 넣으면 정말 맛있는 소스가 됩니다.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스 바와 음료 바, 아이스크림 코너가 있습니다. 배가 너무 불러서 아쉽게도 음료와 아이스크림은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저 딸기 아이스크림이 참 맛있다고 합니다.
메뉴 추천
라오쓰촨에는 한국인이 많이 방문해서 한국어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주문을 앱으로 하기 때문에 번역기를 사용하여 편하게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저와 일행이 주문한 내역입니다. 배가 너무 고플 때 방문해서 좀 과하게 주문을 해버렸습니다. 결국 다 못먹고 채소는 많이 남기고 말았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메뉴는
- 소고기
- 수제어묵
- 소 힘줄
- 버섯
입니다.
돼지고기, 양고기, 소고기를 종류별로 다 주문했는데 너무 많았습니다. 고기는 인당 한 접시를 주문하는 정도가 딱 알맞은 것 같습니다.
셋 중에는 소고기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수제어묵은 직원이 직접 떠 넣어 주셨습니다. 탱글하고 맛있어서 꼭 주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해산물 향이 살짝 나서 백탕보다는 홍탕에 넣은 것이 더 맛있었습니다.
그 외에 소 힘줄, 두부피, 채소 모듬도 주문했는데, 이중에는 소 힘줄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저는 내장 같은 부위는 냄새 때문에 못 먹을 때도 있는데, 이건 잡내도 하나도 안 나고, 쫀득한 식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채소 모듬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로, 무, 호박같이 잘 안 먹는 채소도 많이 나왔고, 채소가 푸짐하긴 하지만 워낙 가격이 비싼 편이라 대부분 만족도가 낮을 것 같습니다.
채소를 좋아하신다면 채소모듬보다는 버섯이나 배추 등 따로따로 주문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두부피는 만족스럽게 잘 먹었습니다.
저와 일행은 좀 과하게 주문해서 비용이 많이 나왔는데, 알맞게 주문한다면 인당 3만 원 정도로 식사할 수 있습니다. 백탕과 홍탕이 너무 맛있고, 고기가 신선해서 지금까지도 생각나는 훠궈 맛집입니다.
대만에 다시 방문한다면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
라오쓰촨 위치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구글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만 여행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와 후기는 아래 글에서 더 보실 수 있습니다.
2024.03.14 - [해외여행] - 대만 여행 체크리스트 (준비물, 출국전 꼭 체크 필수)
2024.03.11 - [해외여행] - 대만 전자 입국신고서, 종이 입국신고서 작성방법
2024.03.10 - [해외여행] -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방법 및 숙박지원금 사용 방법(42만원 당첨 후기!)
'여행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맛집] 유산동 우육면 방문 후기(+ 후추빵) (0) 2024.04.02 [대만 맛집] 찐 딤섬 맛집 "진딘로우" 방문 후기(feat. 트러플 소룡포) (1) 2024.04.01 대만 여행 체크리스트 (준비물, 출국전 꼭 체크 필수) (1) 2024.03.14 대만 전자 입국신고서, 종이 입국신고서 작성방법 (0) 2024.03.11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방법 및 숙박지원금 사용 방법(42만원 당첨 후기!) (0) 202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