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실에는 핫한 맛집 외에 직장인 맛집도 많습니다. 특히 장미상가에 있는 시부야 돈까스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최상급 퀄리티의 돈까스 맛집입니다.
시부야 돈까스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영업합니다.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길 112, 장마상가 B동 지하 1층
▶ 영업시간 : 월~금 11:00~15:00 (*토, 일 휴무)
▶ 주차 : 장미상가 주차장에 주차 가능합니다.
장미상가 주차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부야 돈까스" 이용하시면 1시간 주차할인권을 2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차 시간 주차 요금 회차 30분 무료 초과 15분당 500원 추천이유
돈까스가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제주도에 가서 연돈도 먹어 봤는데 연돈은 정말 감동이었고, 시부야 돈까스는 연돈과는 다른 방향으로 최상급 퀄리티라고 느꼈습니다.
요즘 프리미엄 돈까스들은 대체적으로 고기가 매우 두껍고, 살짝 핏기가 남아있도록 조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 시부야 돈까스는 좀 더 예전의 일식 돈까스 스타일입니다. 비교적 고기가 얇아서 베어 물기에 편하고, 고기가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게다가 잠실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저렴한 가격도 추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추천하는 메뉴
등심까스
시부야 돈까스는 가격도 저렴한데 양도 푸짐합니다. 아래 사진의 등심까스 3 덩어리가 1인분입니다.
깨끗한 기름을 사용했는지 튀김옷 냄새가 고소합니다. 튀김옷은 바삭하면서도 입안을 따갑게 찌르는 것 없이 부드럽습니다.
무엇보다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돈까스 끝부분의 등심의 지방층이 들어가 있어서 씹는 맛도 더하고, 고소함도 배가 됩니다. 최근에 먹은 돈까스 중에서 가장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소스도 특별합니다. 저는 보통 돈까스의 고소한 맛을 즐겨서 소스보다는 소금만 찍어먹는 편입니다. 그런데 시부야 돈까스는 직접 만드신 소스인지 소스도 맛있었습니다. 시판 돈까스 소스의 신맛이 별로 없고 돈까스의 고소한 맛을 부각해 주는 소스였습니다.
시부야 정식
안심까스와 생선까스가 함께 나오는 시부야 정식입니다. 이것도 역시 양이 푸짐합니다.
생선까스는 동태살을 이용했습니다. 비린내가 전혀 없고, 담백하면서도 겉은 바삭하고 생선살은 부드러운 생선까스입니다. 함께 나오는 타르타르소스도 직접 만드신 것 같았습니다.
안심까스는 등신까스보다 더 부드럽고 도톰합니다. 고기가 부드럽기 때문에 바삭한 튀김옷이 더 인상 깊었습니다.
메뉴와 가격
메뉴는 단출합니다. 안심까스, 등심까스, 생선까스, 그리고 안심과 생선이 함께 나오는 시부야정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메뉴가 10,000원입니다. 돈까스 수준을 생각하면 믿기지 않는 가격입니다. 집에서 가까웠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은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위치는 잠실 장미상가 B동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07.21 - [맛집] - 성수동 카페 추천!! 인생 바닐라 라떼 "더 반 베를린"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당 율동공원 맛집] 진짜 손만두 맛집 "평양손만두" (2) 2023.12.01 분당 판교 맛집 정리 (feat. 한식, 중식, 양식, 카페) (0) 2023.09.09 [판교 맛집] 퓨전 한식으로 유명한 "정희" (0) 2023.09.02 [평택 맛집] 백반기행에도 나온 노포 중식당 "홍행원" (2) 2023.08.31 [용인 수지 카페] 티라미수, 밀크티 아이스크림 "베질루르" (0) 2023.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