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군산여행 후기 3탄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1탄의 일흥옥, 이성당, 중동호떡, 철길마을과 2탄의 생선뚝배기, 초원사진관에 이어서 선유도 드라이브를 중심으로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군산 여행 : 당일치기 일정
이번 군산 여행 당일치기 일정과 맛집(일흥옥, 생선뚝배기)에 대한 후기는 아래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4.12.24 - [여행/국내여행] - 군산 여행 일정! 짧고 알찬 당일치기 후기 1탄(일흥옥, 이성당, 중동호떡, 경암동 철길마을)
2024.12.24 - [여행/국내여행] - 군산 여행 + 군산 맛집! 당일치기 후기 2탄(생선뚝배기, 초원사진관, 신흥동 일본식가옥)
오후에는 생선뚝배기에서 점심을 먹고, 초원사진관과 일본식가옥, 근대거리를 걸어 다니며 구경했습니다.
바다 뷰 카페: 카페홀릭
군산 시내 구경까지 마친 뒤, 카페가 가고 싶어서 바다 뷰를 보기에 좋은 카페를 검색해 보다가 '카페홀릭'이라는 곳에 가게 되었습니다.
카페홀릭은 비응항 끝자락에 있었는데, 내비를 찍고 가보니 주변이 너무 황량하고 건물도 노후되어 조금 실망감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이왕 도착했으니 카페가 있는 2층으로 올라가 보았는데 넓은 유리창으로 바다가 보이고 햇빛이 쫙 들어오는 모습에 실망감이 싹 날아갔습니다.
평일이라 한산해서 창가에 앉아 마음껏 사진도 찍으며 바다를 구경했습니다.
오후 4시쯤 갔더니 아직 노을은 아니었지만 반짝반짝한 윤슬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음료는 유자에이드나 유자청 꼭 추천드립니다!!
수제 유자청을 사용한다는데, 실제로 큼직한 유자 과육이 꽤 많이 들어 있고 너무 달지 않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선유도 드라이브
카페에서 한 30분쯤 바다 풍경을 즐기다가 해가 지기 전에 드라이브를 하려고 나왔습니다.
군산여행을 오면 대부분 선유도로 드라이브를 가는데, 저는 이와 가는 거 도로 끝까지 가보자 싶어서 장자도까지 가보았습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내비에 만경대교를 찍어서 아래와 같은 루트로 드라이브를 했습니다.
새만금 방조제를 지나 신시도를 달릴 때 즈음부터 노을이 지기 시작했습니다.
해가 지는 방향으로 달리니 가는 내내 아름다운 노을을 정면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정차해 두고 노을을 보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노을 방향으로 드라이브하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노을을 보며 쭉 달려가다가 장자 교차로에서 유턴하여 이번에는 노을을 등지고 달렸습니다.
갈 때와 달리 올 때는 만경대교를 건너고 싶어서 내비에 만경대교를 찍고 갔습니다.
신시도에서 만경대교로 가는 길은 왕복 4차선이고 차가 거의 없어서
마치 바다 위를 달리는 느낌으로 드라이브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멀리 보이는 하얀색 구조물이 만경대교입니다.
교차로에서 만경대교로 올라오면 왕복 8차선으로 차로가 넓어집니다.
통행량은 여전히 적어서 거의 도로를 전세 낸 기분으로 신나게 드라이브를 마쳤습니다.
군산여행을 평일에 갔더니 식당과 드라이브 길 모두 사람이 적어서 한산하고 여유롭게 다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일 하루 시간을 내서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글은 군산 여행 후기의 마지막 글로, 피자 맛집 '발렌타인'에서 저녁식사를 한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2023.12.11 - [여행/국내여행] - 노을이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 "백수해안도로"
2023.08.24 - [여행/국내여행] -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드라이브 코스 "만항재"
'여행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종포천고속도로 통행료와 이용 후기, 휴게소까지 한눈에 (3) 2025.01.03 군사 여행 + 군산 맛집! 후기 마지막 4탄(피자 맛집 "발렌타인") (2) 2024.12.27 군산 여행 + 군산 맛집! 당일치기 후기 2탄(생선뚝배기, 초원사진관, 신흥동 일본식가옥) (38) 2024.12.25 군산 여행 일정! 짧고 알찬 당일치기 후기 1탄(일흥옥, 이성당, 중동호떡, 경암동 철길마을) (27) 2024.12.24 2024 코엑스 회전목마 위치 및 이용방법, 운영시간 (3) 2024.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