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 원곡에 "고나"라고 하는 우동 맛집이 있습니다. 무려 매일매일 직접 면을 만드는 자가제면 우동 맛집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원곡 고나에 다녀온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원곡 "고나"
원곡 "고나"는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영업하며,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타임입니다.
▶ 주소 : 경기 안성시 원곡면 대소길 5-1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14:30~16:30 브레이크타임)
격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주차 : 가게 앞에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저는 조금 이른 지녁 시간에 방문했더니 한산해서 좋았습니다.
매일 직접 뽑는 우동면이 굉장히 쫄깃하고 맛있다는 부모님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소품이 장식되어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라서 좋았습니다.
셀프바에는 김치, 고추장아찌, 단무지 등 기본 반찬과 앞접시, 가위, 집게 등 식기가 있었습니다.
고나 방문 후기
부모님에 의하면, 쫄깃한 면발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따뜻한 우동보다는 냉우동을 강력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냉덴뿌라붓가케우동을 주문했습니다.
소스를 뿌린 냉우동에 튀김을 얹은 메뉴입니다.
김, 팽이버섯, 계란, 연근, 고구마, 꽈리고추, 새우 등 다양한 튀김이 잔뜩 얹혀 있습니다.
튀김은 앞접시에 덜어두고, 면발에 레몬즙을 뿌려서 튀김을 하나씩 곁들여서 먹으면 됩니다.
굉장히 쫄깃한 면발에 상큼한 소스,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튀김 양이 꽤 많아서 면을 다 먹을 때까지 튀김이 모자라지 않았습니다.
이건 일행이 주문한 냉붓가케우동입니다. 우동의 순수한 맛과 면발에 집중하고 싶다면 냉붓가케 우동을 주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튀김이 소스에 젖는 게 싫으시다면 냉붓가케우동을 주문하고 사이드메뉴로 덴뿌라 추가를 하셔도 됩니다.
사이즈메뉴로 치킨가라아게와 명란교자를 주문했습니다.
치킨가라아게는 일식집의 대중적인 사이드 메뉴인데, 고나의 가라아게는 치킨이 촉촉해서 훨씬 맛있었습니다.
명란교자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맛있었습니다.
저는 우동에 튀김이 워낙 많아서 튀김을 먹다 보니 교자는 하나 밖에 못 먹어서 아쉬웠습니다.
고나 메뉴
고나에는 우동 8가지, 짬뽕우동 5가지, 덮밥 3가지, 사이드메뉴 6가지가 있습니다.
우동은 냉 덴뿌라 붓가케우동, 냉 붓가케우동, 덴뿌라 가케우동, 가케우동, 찌꾸와우동, 니꾸우동, 얼큰김치우동, 카레우동이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냉 덴뿌라 붓가케우동이나 냉 붓가케 우동을 추천드립니다.
짬뽕우동은 면이 달라서인지 자가제면이 아니라 시판면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해물짬뽕우동, 해물나가사끼 짬뽕우동, 소고기 짬뽕우동, 소고기나가사끼 짬뽕우동, 해물야끼우동이 있습니다.
텐동, 돈카츠카레동, 니꾸동과 같은 덮밥도 있고,
덴뿌라, 명란교자, 야채고로케, 치킨가라아게, 찌꾸와튀김, 새우튀김 등의 사이드메뉴도 있습니다.
안성 원곡의 우동 맛집 고니는 직접 숙성하고 제면 한 우동면이 정말 맛있는 곳입니다. 우동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2024.11.15 - [맛집] - [안성 맛집] "홍익연탄구이" 후기 : 돼지 목덜미살 강력 추천!
2023.08.31 - [맛집] - [평택 맛집] 백반기행에도 나온 노포 중식당 "홍행원"
2023.08.19 - [맛집] - [평택 안성 카페] 아인슈페너가 맛있는 "데스파시토"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성 원곡 맛집] 다양한 옛날과자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원곡 뻥튀기장터 (1) 2025.01.02 [이천 맛집] 수제버거와 감자튀김이 맛있는 "글래디 버거" (36) 2024.12.21 [분당 맛집] 메기 매운탕 맛집 "입큰메기" 후기 (12) 2024.11.23 [분당 맛집] 분당 오마카세 추천 "스시 료코" 방문 후기 (10) 2024.11.21 [안성 맛집] "홍익연탄구이" 후기 : 돼지 목덜미살 강력 추천! (11) 202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