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8. 7.

    by. 키미Kimmi

    동양인 눈매에 가장 잘 맞는다고 해서 시세이도 뷰러가 유명합니다. 특히 저는 무쌍이라서 곡률이 낮은 뷰러는 사용 못하고 십년 넘게 시세이도 뷰러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니스프리 뷰러가 시세이도 뷰러와 비슷하다고 해서 비교해 볼 겸 구입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무쌍 뷰러 추천

     

    시세이도 뷰러

    시세이도 뷰러는 우리와 이목구비가 비슷한 일본에서 만든 제품이라서 그런지 한국인에게도 잘 맞아서 한국에서 워낙 유명한 뷰러였습니다. 

    시세이도 뷰러의 곡률은 18R입니다. 뷰러는 눈매의 곡선에 맞는 곡률이 가장 중요한데, 시세이도는 동양인의 눈매에 최적화된 곡률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눈두덩이에 밀착되어 속눈썹을 뿌리부터 놓치지 않고 컬링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눈매에 맞는 커브 덕분에 뷰러를 사용할 때 눈꺼풀 살이 찝히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또 한 가지, 뷰러는 고무의 탄성도 아주 중요합니다. 고무의 탄성이 너무 강하면 속눈썹이 뽑히거나 직각으로 꺾일 수 있고, 반대로 고무의 탄성이 너무 약하면 컬링력이 떨어집니다. 시세이도 뷰러는 적당한 탄성을 지니고 있어서 뷰러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자연스러운 컬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시세이도는 리필용 고무를 별도로 판매해서 항상 새 고무 같은 짱짱한 탄성으로 속눈썹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가격은 19,000원으로 뷰러 중에서는 비싼 편에 속하지만 고무를 리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니스프리 뷰러

    이니스프리 뷰러는 가격도 저렴하고 크게 유명한 제품도 아니지만 시세이도 뷰러 저렴이, 가성비 뷰러로 은근히 평이 좋습니다. 이니스프리 뷰러는 곡률이 19R입니다. 그래서 무쌍인 분들에게는 오히려 시세이도보다 더 잘 맞는다는 입소문도 알음알음 퍼져 있습니다. 

    가격은 4,000원이고, 리필 고무는 1,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세이도 vs 이니스프리

    우선 시세이도는 18R, 이니스프리는 19R로 이니스프리가 좀 더 커브가 깊습니다. 그리고 속눈썹을 집는 아치의 길이도 이니스프리가 살짝 더 긴 편입니다. 그리고 두 뷰러를 나란히 찍은 사진을 보시면 이니스프리 뷰러가 좀 더 넓게 벌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덕분인지 시세이도 뷰러를 사용할 땐 가끔 속눈썹이 빠지거나 찝히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니스프리 뷰러를 사용할 땐 그런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시세이도 뷰러와 이니스프리 뷰러 아치 비교
    시세이도 뷰러와 이니스프리 뷰러 벌어지는 각도 비교

    무슨 이야기인지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더 정확히 아실 수 있습니다. 한손으로는 동영상을 찍으면서 뷰러를 사용해서 평소보다 어설픈 손놀림이 되었는데, 그 바람의 두 뷰러의 차이가 더 크게 드러났습니다.

    시세이도 뷰러는 벌어지는 각도가 비교적 크지 않다 보니까 속눈썹 일부가 아치 사이에 제대로 들어가지 않고 꺾였습니다. 하지만 이니스프리 뷰러는 동영상을 찍으며 어설프게 하용한 와중에도 모든 속눈썹이 깔끔하게 아치에 들어가서 자연스럽게 컬링 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니스프리 뷰러는 아치 길이가 길어서인지 뷰러를 사용하면 뷰러의 끝부분이 눈두덩의 앞부분을 찌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할 때는 그 부분에 화장이 살짝 지워져서 리터치를 할 때도 있습니다.이런 디테일적인 면에서는 시세이도가 더 나은 편입니다.

     

    시세이도 뷰러 사용 모습
    이니스프리 뷰러 사용 모습

    뷰러 사용 전
    뷰러 사용 후(왼쪽: 시세이도, 오른쪽: 이니스프리)

      시세이도 뷰러 이니스프리 뷰러
    곡률 18R 19R
    아치 길이 적당함 살짝 김
    벌어지는 각도 조금 더 벌어지면 좋겠음 넓음
    가격 19,000원 4,000원
    장점 안정적인 사용감 가성비
    단점 리필 고무는 온라인에서만 구입 가능
    가끔 속눈썹이 찝힘
    사용할 때 눈두덩이 앞부분을 찔러서 화장이 지워질 때가 있음

     

    두 가지 뷰러를 비교해 본 결과, 무쌍 뷰러로는 이니스프리 뷰러가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쌍꺼풀이 없는 저는 속눈썹이 눈두덩이에 파묻혀 있어서 뷰러를 사용하면서 속눈썹이 찝히거나 빠지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니스프리 뷰러는 곡률도 더 크고, 아치도 더 넓게 벌어져서 속눈썹이 아치 안에 깔끔하게 들어가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물론 시세이도가 좀 더 자연스럽게 컬링을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무쌍은 오히려 속눈썹이 확 올라가는 편이 더 좋기 때문에 무쌍 뷰러로는 이니스프리 뷰러를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