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입 안에 구내염이 굉장히 잘 나는 편입니다. 한 번에 여러 곳에 염증이 생기기도 하고, 혀 밑, 볼 안쪽, 잇몸 가리지 않고 생겨서 항상 고생이 많았었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구내염 치약으로 톡톡히 효과 본 클로브덴 치약 후기를 올려봅니다.
구내염이란?
구내염은 단어 그대로 입 안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염증의 원인은 워낙 다양한데, 보통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구내염이 잘 생긴다고 합니다.
구내염은 입 안의 잇몸, 볼 안, 입술 안, 입 천정, 혀 등의 점막에 생기는데, 심할 때는 저처럼 한 번에 여러 곳에 구내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구내염 치약
구내염은 입 안에 생기는 질환이다보니 약을 바르기도 여의치 않은데요.
물론 연고형 구내염 약이 있지만 이걸 바르면 주변에 찐덕하게 연고가 묻어나고 느낌도 불편해서 저는 별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효과도 떨어지는 편이고요.
구내염 약으로 유명한 알보칠도 있습니다만... 저는 워낙 자주 사용해서 내성이 생겼는지 이제 알보칠도 별로 효과가 없더군요.
그러다가 우연히 백화점 이벤트 홀에서 치약과 가글을 판매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때도 입 안에 구내염이 나서 통증 때문에 힘들던 상황이었는데, 시연용 가글을 사용했더니 통증이 싹 가라앉는 효과를 느꼈습니다.
평소에도 구내염이 나면 가글을 자주 사용해 봤는데, 사용 직후에는 일시적으로 통증이 줄어들지만 가글이 입 안을 건조하게 해서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가글은 입 안을 건조하게 하지 않고, 구내염 상처를 자극하지도 않아서 통증이 편해지는 게 느껴졌습니다. 백화점에서 쇼핑을 모두 마친 후에도 구내염 통증이 잠잠하길래 다시 이벤트홀로 돌아가서 가글과 치약을 구입했습니다.
클로브덴 치약 사용 후기
당시에 할인 이벤트로 클로브덴 치약 오리지날과 가글을 함께 구입해서 6개월 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원래 저는 한 달에 1~2번씩 구내염에 걸리는 편인데, 이 치약을 사용한 뒤 6개월 동안 딱 2번 구내염이 왔습니다. 심지어 그중에 한 번은 볼을 깨물어서 상처가 난 거였습니다.
클로브덴 치약을 6개월 동안 쓰면서 직접 느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클로브덴 치약 장점
클로브덴 치약은 구내염 치약으로서 입안을 건조하게 하지 않고, 점막을 자극하지 않으면서도 개운하게 상쾌하게 양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입 안이 건조해 지지 않음
계면활성제가 없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아무튼 이를 닦은 후에도 입 안이 건조해지지 않고 입 안 점막을 자극하지 않습니다. 양치 후 과일이 쓰게 느껴지는 현상도 없었습니다.
세정력이 좋음
계면활성제가 없다는 치약을 여러개 써 보았는데, 대부분 거품도 잘 안 나고 양치도 개운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클로브덴 치약은 계면활성제가 없어도 거품이 잘 나고 상쾌했습니다.
구내염 통증 완화
구내염이 걸렸을 때 사용하면 통증을 확실히 줄여주고, 구내염도 조금 빨리 낫는 느낌이 듭니다. 특히 구내염이 났을 때는 클로브덴 가글이 효과가 좋았습니다.
클로브덴 치약 단점
이 치약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는데, 치약에서 치과 냄새가 납니다.
클로브덴 치약에는 정향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도 클로브(clove)덴(den)인 것 같습니다. 정향은 아래 이미지에 있는 향신료로, 정향 냄새가 치과 냄새로 인식될 정도로 치아에 좋은 효과를 지녔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 치약이 효과는 참 좋은데 냄새가 좀.... 저는 이제 적응이 돼서 아무렇지도 않지만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냄새가 꽤 거북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어떤 지원이나 협찬 없이 내돈내산으로 사용한 치약이 실제로 구내염에 너무 효과가 좋아서 공익을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저는 벌써 6개월 동안 사용하고 있는데, 구내염이 확연히 줄어서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 저처럼 구내염으로 고통받는 분이 계시다면 속는 셈 치고 한 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4.06.03 - [내돈내산 후기] - 족저근막염 깔창 추천 : 브릭피팅센터 맞춤 인솔 재구매 후기
2024.06.07 - [내돈내산 후기] - 아이유 베개 = 슬림핏 베개 구입 후기
2023.10.13 - [내돈내산 후기] - 보이로 전기요 전기매트 추천 및 세탁 방법
'내돈내산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당 서현 워시엔조이 이불빨래 후기 및 사용팁 (5) 2024.10.07 구내염 연고 페리덱스, 페리톡겔 사용 후기 (2) 2024.09.25 LED전등 교체 : 비용 및 후기 (오포읍 창대조명) (0) 2024.07.31 아이유 베개 = 슬림핏 베개 구입 후기 (0) 2024.06.10 이브자리 베개, 토퍼 체험 가능한 '슬립라운지 삼성점' 방문 후기 (0) 2024.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