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닉스 페이지로 이북 리더기 입문했습니다. 평소에 웹소설과 이북을 많이 읽는 편인데, 얼마 전엔 휴대폰으로 읽다가 눈이 너무 시려서 구입했습니다.
실제 사용 후기를 공유하려고 글 남겨 봅니다.
오닉스 페이지 구입
여러 가지 이북리더기 모델 중에서 고민하다가 오닉스 페이지를 구입했습니다.
저는 이북리더기 사용은 처음이지만, 평소에 웹소설이나 이북을 하루 3~4시간씩 읽어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북리더기에 금방 적응하고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전자책을 많이 읽던 분이라면 이북리더기 구입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눈이 훨~씬 덜 피곤하고, 오래 읽을 수 있어요.
오닉스 페이지 구입 이유
이북리더기는 크게 액정 크기 별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6인치, 7인치, 10인치... 등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휴대성을 위해 6인치를 사려다가, 사이즈를 보니 6인치 액정은 제가 쓰는 갤럭시 노트보다 작은 것 같아서 마음을 바꿨습니다. 이왕 이북리더기를 쓴다면 휴대폰보다는 큰 화면이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여러 유튜브와 추천 글들을 보니 7인치 중에서는 오닉스 페이지 추천이 제일 많길래 페이지로 구입을 결심했습니다.
오닉스 제품은 직구로 많이 구입하시던데, 저는 A/S 문제 등을 고려해서 깔끔하게 정식 수입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이노스페이스원 스마트스토어에서 젤리 케이스와 함께 주문했습니다.
오닉스 페이지 실사용 후기
우선, 예상보다 더 가벼워서 좋았습니다. 크기는 갤럭시 노트보다 큰데 무게는 비슷하고 두께는 더 얇았습니다. 오닉스 페이지는 물리키가 있는데, 저는 물리키가 왼쪽에 오도록 화면을 전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면은 원하는 방향으로 전환시켜서 고정해 놓을 수도 있고, 자동 전환으로 설정해 둘 수도 있습니다.
물리키로 누를 때나, 화면을 터치할 때나 페이지 넘어가는 속도에는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페이지 넘어가는 속도는 오닉스 페이지가 최신 버전이라 그런지 다른 이북리더기에 비해 빠른 편이라는 것 같습니다.
다이소 핑거링, 리모컨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오닉스 페이지가 얇고 가볍긴 한데, 크기가 크다보니 한 손으로 오랫동안 들고 있으면 손에 무리가 가긴 합니다. 그래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윌비 스트랩과, 그립톡, 핑거링 등등 중에 고민하다가 저렴한 맛에 다이소를 선택했습니다.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입니다. 자세한 구입 후기는 아래 글에서 보실 후 있습니다.
2024.01.11 - [내돈내산 후기] -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실사용 후기
젤리 케이스 위에 맥세이프 자석을 부착해서 핑거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링에 손가락을 끼우면 꽤 안정적으로 이북리더기를 들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링이 견고하고 고정이 잘 되어서 스탠드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맥세이프 자석과 핑거링을 합해서 5,000원에 구입했는데, 가격대비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소 리모컨
물리키도 편하긴 한데, 그래도 이북리더기엔 리모컨이 최고입니다. 오닉스 정품 리모컨을 사려다가 신제품이 나온다길래 그때까지 임시로 쓰려고 다이소 리모컨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2,000원입니다. 카메라용 리모컨이기 때문에 버튼이 한 개뿐이라 페이지를 다음 장으로 넘기는 동작만 가능합니다.
네이버 시리즈, 리디북스, 카카오페이지, 교보 이북 등 웬만한 앱에서 모두 잘 동작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딸깍소리가 좀 크긴 한데, 쓰다 보면 크게 거슬리진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북리더기 오닉스 페이지 실사용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북리더기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3.10.27 - [내돈내산 후기] - 시디즈 T20 탭플러스 가성비 의자 구매 후기
2023.12.15 - [내돈내산 후기] - 이케아 페르클라 리빙박스로 이불정리 추천
2023.10.13 - [내돈내산 후기] - 보이로 전기요 전기매트 추천 및 세탁 방법
'내돈내산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브자리 베개, 토퍼 체험 가능한 '슬립라운지 삼성점' 방문 후기 (0) 2024.06.09 족저근막염 깔창 추천 : 브릭피팅센터 맞춤 인솔 재구매 후기 (1) 2024.06.05 다이소 맥세이프 핑거링 실사용 후기 (0) 2024.01.11 이케아 페르클라 리빙박스로 이불정리 추천 (0) 2023.12.15 [KOCCA 콘텐츠문화광장]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미끼 공연 후기 (1)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