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시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은 반복적인 손목 사용으로 인한 터널 증후군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최근에 어깨와 손목의 통증이 심해져서 다양한 대안을 찾아보다가 버티컬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버티컬마우스 추천 제품 중 '아이리스 EV3'를 구입한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버티컬마우스를 선택한 이유
버티컬마우스는 일반 마우스와 달리 손목을 돌리지 않고, 자연스러운 손목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손목을 과도하게 돌린 채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손목의 압력 감소는 물론이고, 어깨 긴장을 덜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버티컬마우스를 처음 사용하면 마우스 사용 자세가 어색할 수 있어서 입문자들에게는 기울어진 각도가 낮은 것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왕 사용하는 것 효과가 확실하길 원해서 기울어진 각도가 큰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아이리버 EV3는 버티컬마우스 중에서 가성비가 좋고, 손이 작은 여성분에게 적합하다는 추천이 많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구입했고 35,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아이리버 EV3 제품 사양과 첫인상
아이리버 ev3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가 있는데, 저는 블랙으로 구입했습니다.
블루투스 2 채널, 무선어댑터 1 채널로 총 3개 기기를 등록해두고 전환해 가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아이리버 ev3는 충전식이 아니라 AA건전지 하나를 넣어서 사용하는데,
새 제품에 이미 건전지 하나가 들어 있어서 일단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리버 ev3의 크기는 버티컬 마우스 중에서는 작은 편에 속합니다.
제가 버티컬마우스 추천 제품 중에 로지텍 리프트와이이리버 ev3 중에 고민했는데, 로지텍 리프트는 매장에서 사용해 보니 제 손에는 살짝 큰 감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없이 구입해 보았는데, 로지텍 리프트 보다 크기가 작아서 제 손에는 알맞았습니다.
로지텍 리프트가 크게 느껴지는 분은 아이리버ev3를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장점과 단점
아이리버 ev3의 장점은 무소음, 안정적인 사용감, 작은 크기, 저렴한 가격입니다.
무소음
아이리버 ev3는 6개 버튼 모두 다 무소음입니다. 그래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사용감
대부분의 버티컬마우스는 엄지손가락으로 누를 수 있는 추가 버튼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제품은 제품 구조상 엄지에 있는 버튼을 누를 때 검지 클릭도 같이 눌리곤 합니다.
하지만 아이리버ev3는 엄지에 있는 버튼을 누를 때 손이 잘 지지되어 다른 버튼이 함께 눌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크기
버티컬마우스는 본인 손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일부 제품은 전자매장에서 사용해 볼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직접 잡아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여러 매장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잡아보다가 대부분 제 손에는 크게 느껴저서 최종적으로 아이리버 ev3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손이 작은 편이라면 아이러버 ev3를 추천드립니다.
버티컬마우스 중에서 로지텍 리프트, 아이리버ev3가 작은 편에 속하는 제품이니, 여성분이라면 제 후기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렴한 가격
버티컬 마우스는 제품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추천을 받고 있는 제품은 7만 원~10만 원대 제품이 많은데요.
아이리버 ev3는 3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이 큰 장점입니다.
초기 적응 필요
반면에 단점은 초기 적응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마우스와는 구조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손의 움직임도 굉장히 어색한데요.
사실 저도 아직가지는 완전히 적응이 되지 않아서 일반 마우스를 사용할 때보다 오히려 손에 힘이 더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버티컬 마우스는 어떤 제품이던지 적응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하고 몇 개월 꾸준히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아이리버 ev3는 독보적인 가성비로, 버티컬 마우스 추천 제품 중에 항상 상위에 꼽히는 제품입니다. 저도 아직 적응은 덜 되었지만, 클릭할 때 사용감이 안정적이고, 손에 쥐는 느낌이 편안해서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저처럼 컴퓨터를 오랜 시간 사용해서 손목 통증이 고민이라면 버티컬 마우스를 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4.06.03 - [내돈내산 후기] - 족저근막염 깔창 추천 : 브릭피팅센터 맞춤 인솔 재구매 후기
2023.10.26 - [내돈내산 후기] - 시디즈 T20 탭플러스 가성비 의자 구매 후기
2024.06.07 - [내돈내산 후기] - 아이유 베개 = 슬림핏 베개 구입 후기
'내돈내산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후기] 밀레마 피코 더스터: 장점과 단점 솔직 후기 (2) 2025.01.05 [내돈내산] 노브랜드 오트초코칩쿠키, 뉴요커 초코릿 필링쿠키 후기 (5) 2024.11.02 [내돈내산] 스타벅스 오텀애플피지오 후기 (5) 2024.10.22 고전문구점 평택 나래문구 방문 후기 (10) 2024.10.15 분당 서현 워시엔조이 이불빨래 후기 및 사용팁 (6) 2024.10.07